본문 바로가기
인물룸

흑화한 아이유?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여성 아티스트 비비에 대해서 알아볼까?

by 뉴스룸에 놀러와 주인장 2023. 4. 29.
반응형

비비

 

비비는 대한민국의 래퍼가 아니다. 본명은 김형서로 김에서 'K'를 형에서 '브로'를 따와 'bro K'라는 예명을 사용했으나 이름이 구리다는 생각이 들어 벌거벗은 아이라는 뜻의 '네이키드 베이비'로 수정을 했고 이를 빠르게 읽어 네이키드 비비라는 활동명이 완성되었다. 순수하고 날 것의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가졌다고 한다.

 

다섯살 때부터 거의 12년 동안 외톨이로 지냈으며 초등학교 5학년 때는 반에서 좋은 편이었는데 당시에 어머니의 직업이 선생님이기에 친구들이 쟤는 엄마가 선생님이라서 정답을 다 알려준 거야 쟤는 부정행위야 라고 말하며 비비를 미워했다. 6학년이 되어서도 똑같은 일로 왕따를 당했으며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려고 노력해 봤지만 사회성이 부족한 탓에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하지 못 했고 항상 집에 와서 아 이렇게 말할 걸 이라며 후회했다. 

 

 

그렇게 표현하지 못한 것들을 노래로 풀기 시작했는데 중 이 때 어머니에게 마이크와 컴퓨터를 사달라고 졸라서 처음으로 자신의 곡을 녹음했으며 이때부터 쭉 사운드 클라우드에 음악을 올렸지만 아버지는 반대가 심해서 마이크를 갖다 버리곤 했고 이에 비비도 점점 음악에 대한 의욕이 떨어져 간다. 


그러던 중 19살에 타이거 jk를 만나게 되는데 평소에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신예를 발굴하던 윤미래가 어느 날에는 비비의 작업물을 사무실에서 그걸 들은 타이거 jk가 첫눈에 반해 곧바로 비비에게 필굿 뮤직에 들어오라고 제안을 한다 그러나 비비는 당시 음악에 대해 실증이 난 상태 제안에 바로 응하지 않았는데 필굿 뮤직에 최종적으로 들어가게 된 계기가 뭐냐면 

 

 

아버지에게 음악한다는 걸 들킨 이후로 공부나 하지 왜 음악을 하니 라는 꾸중을 듣고 살다가 욱한 비비가 나 타이거 jk한테 연락 왔어 라며 반박을 했고 이에 아버지는 유명한 이름을 듣고선 그러면 음악해라라며 갑자기 우디르급 태세 전환을 했다고 한다 이후로 되려 아버지는 음악을 하라고 권유하고 비비는 하기 싫다고 반항하는 이상한 다툼이 계속 결국 비비는 필굿 뮤직에 들어가며 데뷔를 한다 여담으로 타이거 제이케이는 처음에 비비의 작업물을 듣고 비비를 탑 라이너로 고용하라고 했으나 미팅 때 노래를 직접 듣고선 바로 계약합시다 라며 아티스트로 영입했다고 한다 

 

이처럼 비비는 작사 작곡 능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 자신의 정규 앨범도 아직 안 나온 시기에 트와이스의 'More & More' 작사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이후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에서 샤라웃을 받았다. 또한 더팬에 출연할 당시에 게스트로 나온 트와이스 채영과 화장실에서 우연히 만나 번호 교환을 했으며 둘은 지금까지도 종종 연락하는 친구 사이가 되었다고 한다.

 

 

평소에 방송에서 금기시 되는 단어들 중에 흡연, 욕, 공개연애가 있는데 이러한 틀을 깨부수기 위해 시가렛이라는 노래를 냈으며 이 곡은 시가렛 앤 콘x이라는 주제로 담배와 콘x을 언급하는 건 전혀 부끄러운 게 아니며 콘돔을 잘 켜 건강한 성생활을 하자라는 취지로 만들었고 이로 인해 흑화한 아이유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공연을 할 때 시가렛이 나오면 무대에서 콘x을 뿌리는 퍼포먼스를 보이기도 한다.

 

일이 없을 때 집에서 그림을 그리는 게 취미라고 하는데 어렸을 적에 고모가 그림 그리는 직업을 가졌기에 이에 영향을 받아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것 같다고 하며 웹툰 작가 이말년의 팬이라고 한다.

 

 

눈 밑에 달려 있는 점 두 개는 비비의 마스코트로 자신의 틴트로 찍어낸 점이라고 하며 무대에 올라서면 흥분해서 음정을 담지 못할 때가 있는데 감정에 치우쳐 퍼포먼스를 망치지 않기 위해 사람들이 보고 있으니까 진정하자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또한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임종을 앞두고 얼굴에 열꽃이 피었는데 그걸 보고 기억에 남아서 되었다고 하며 매 순간 할아버지처럼 침착하고 멋있는 사람이 되자라는 뜻을 가지기도 한다.

 

고등래퍼4에서 허원혁 무대에 피처링으로 등장했으며 무대를 마치고 허원혁에게 뽀뽀를 해줬는데 왜 나는 안 해주는지 모르겠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사실상 고랩4 진정한 우승자 그래서 트레이드 L 비비한테 뽀뽀 받았냐고 라며 반응했고 이에 대해 비비는 "우승을 선물해 주고 싶었어요. 우승할 줄 알았어요. 뽑고 하면 제가 잘못 생각한 거더라고요." 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